![](https://blog.kakaocdn.net/dn/oNA56/btq2CkwcvC4/phNGZkg6KvEwHVphberzc1/img.jpg)
대용량 아로마티카 샴푸가 출시 기념 세일 중 이라 1리터 티트리 샴푸와 리필을 세트로 구입했다. 전에 사용하던 로즈마리 올인원이 마음에 들어서 리필을 주문하려고 들어갔다가 원래 사려던 건 안사고 세일하고 있는 샴푸를 구입해 버렸다.ㅎㅎ 올인원은 다음 세일을 노려봐야지. 아로마티카 샴푸를 쓰는 사람들이 주변에 꽤 있어서 어떤지 궁금했는데 올인원 만큼 잘 맞다. 특히 로즈마리가 유명한 걸로 알고 있는데 지성두피에겐 티트리가 더 잘 맞는다고 해서 티트리를 주문했다.
![](https://blog.kakaocdn.net/dn/bI1L6W/btq2C47tb4a/UfJSK3IJu0OTeHOIWk7eck/img.jpg)
펌핑기를 빼고 재활용이 쉬운 단캡으로 주문을 하면 할인이 들어가는베 세트 상품은 선택할 수가 없었다. 막상 구입해 놓고 보니까 그냥 유리 디펜서와 리필을 살 걸 그랬다는 후회가 든다. 꼭 세일이 붙어 버리면 가지고 있던 기준이 싹 재배열 되는거 같다.ㅜ
아로마티카는 이전부터 지속 가능한 경영에 관심이 많은 브랜드이다. 제로 웨이스트 제품을 늘리고 재활용된 용기로 바꾸는 등 점차 개선돼 가는게 눈에 보여서 좋아하는 브랜드 중 하나다. 사실 바 타입으로 사고 싶었는데 함께 사는 동생이 불편해할 거 같아서 액체 타입으로 구입을 했다. 바 타입을 사 놓으면 분명 따로 샴푸를 사 올 텐데. 그럴 바엔 같이 비건 샴푸를 쓰는 게 좋을 거 같았다.
![](https://blog.kakaocdn.net/dn/bKs6SU/btq2CIKivc7/yXTG9YuhwakUGXiHcMXWN0/img.jpg)
유분기를 잡아준다고 들었는데 사용해 보니까 두피를 바싹 말려 주는 느낌이라 지성 두피에게 잘 맞는다. 하루만 안 감아도 바로 기름지는 타입인데 티트리를 사용한 날엔 오랫동안 산뜻하다. 티트리도 바 타입으로 나오면 정말 좋을거 같은데 아쉽다. 올인원 바도 계속 기다리고 있다. 올인원 바가 다양하게 나오면 정말 최고일 텐데.
![](https://blog.kakaocdn.net/dn/ujWaQ/btq2AGTKFTA/SvmGPdQIUBnet0aMtMnTl0/img.jpg)
함께 주문한 리필. 거리만 가까우면 알맹상점에서 덜어오고 싶지만 경기도인에겐 너무 멀게만 느껴진다. 지나가면 꼭 덜어와야지 하던 게 일 년이 지나버렸다. 작년부터 외출을 안 하다 보니까 기회가 더 줄어버렸다.
![](https://blog.kakaocdn.net/dn/xtBBf/btq2C47tboq/jy8ge3gDRGiSeAKPMhv97K/img.jpg)
새로운 샴푸를 사지 않고 리필을 구입하는 것만으로도 플라스틱 사용량을 71%까지 줄일 수 있다.
![](https://blog.kakaocdn.net/dn/mvIYV/btq2yn8pLVM/e8OfriDKXpSkPbkjFLGwSk/img.jpg)
당연한 이야기지만 비건.
사실 올인원을 사용할 때도 매일 머리를 감으면 잘 모른다. 세정력이 좋아서 불편하게 느껴본 적이 없었다. 그런데 주말에 하루 이틀 안감기 시작하면 그때부터 차이가 난다. 바이탈 라이징 로즈마리 올인원 워시나 로즈마리 스칼프 스케일링을 사용해 봤는데 조금 아쉽게 느껴지거나 좀 더 바삭하게 말린 느낌을 바란다면 딱 사용하기 좋다. 특히 여름에 유용할 거 같다.
![](https://blog.kakaocdn.net/dn/2cQfd/btq2AG7ig0q/z8Thi2A5vNI1zgJVNoNscK/img.jpg)
동생이 가져온 샴푸를 며칠 사용했는데 기름기도 빨리 생기고 트러블도 올라왔다. 이야기해 보니까 동생도 증상이 똑같아서 이번 기회에 바꿔버렸다. 남아있는 샴푸는 번갈아가면서 빨리 쓰고 있는 중. 동생도 지성 두핀데 더 시원하고 깔끔한 느낌이라 마음에 들어 한다. 가격대가 저렴한 편은 아니어서 세일 기간을 기다렸다가 구입하는 걸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