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Vegan/vegan 한끼

아이허브 비건 파우더 피넛버터 땅콩버터 다양하게 먹는법

반응형

 

 

 

 

 아이허브에서 구입한 PB2 powder peanut butter.
코아 맛을 먼저 사고 생각보다 빨리 먹어서 오리지널도 추가로 구입했다. 파우더로 된 피넛버터로 베이킹을 하거나 요리, 셰이크 등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다. 초코맛은 두유에 자주 타먹었는데, 프로틴처럼 운동이 끝나고 마시곤 했다. 지방은 빠지고 설탕이 들어가 있어서 고소하고 달달하게 먹을 수 있다. (설탕이 들어가 있어서 다이어트 용으론 좋을지 모르겠다.)

PB2 Foods, 더오리지널 PB2, 땅콩 버터 분말, 454 g(16 oz)

kr.iherb.com

 

 


글루텐 프리, 비건 인증, 코셔, 유전자 변형 성분 미함유 등등 다양한 인증을 거친 제품이다. 파우더 피넛버터를 구입하기 전 까진 일반 땅콩버터를 구입해서 먹었다. 자주 사 먹다 보니까 뭐 새로운 게 없을까 하다가 찾게 된 제품. 쉽게 음료에 넣을 수 있고 지방이 줄어들어서 쉽게 손이 간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다.

한창 뚜레쥬르 흑미 찹쌀 토스트에 빠져있을 때 주로 딸기잼과 함께 발라먹었다.

 

 


뚜껑을 열면 흰색 포장이 돼 있는데 부드럽게 벗겨지질 않아 지저분하게 뜯긴다. 잘 뜯는 비법이 따로 있는지 한번 찾아봐야겠다.

아이허브엔 184g, 454g이 있어서 큰 사이즈로 구입했다. 용량이 꽤 커서 오랫동안 먹을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빨리 없어져서 놀랐다.

 

 


노란색 땅콩버터 색을 가지고 있는데 고소한 땅콩 냄새가 확 풍긴다. 그냥 보면 콩고물 같기도 하고. 미숫가루나 곡물 가루처럼 생겼다.

 

 

 

 가루가 곱다 보니까 덩어리져 보이기도 하는데 막상 사용해 보니까 크게 불편한 점은 없었다. 셰이크를 만들 때처럼 많은 액체에 섞는 게 아니라면 뭉침 없이 쉽게 풀린다. 크림 제형으로 만들 땐 금방 만들어 먹을 수 있다.

 

 

 


파우더 피넛버터에 물을 조금 넣고 섞으면 바로 땅콩버터처럼 변한다.

 

 


처음 만들 때였는데 비율을 잘 몰라서 물을 조금씩 부어가면서 맞췄다. 뭉치지 않고 크리미하게 잘 섞였다.
맛은 고소하면서 살짝 떨떠름한 땅콩버터 맛. 매번 크림 타입으로 구입해서 그런지 색다르고 재미있는 경험이었다.

요즘엔 볶음 쌀국수나 면 요리에 넣어먹는데 고소하고 맛있다. 다음엔 쿠키도 한번 구워봐야지.

 

 


동네 빵집에서 구입한 무화과 호밀빵. 파우더 피넛버터가 먹고 싶어서 주변 빵집을 돌았는데 적당한 게 없었다. 호두와 무화과가 들어가 있는데 무화과가 너무 달아서 땅콩버터랑은 잘 안 어울렸다.

 

 


일단 있는 건 이것뿐 이어서 함께 먹었다. 요즘 뚜레쥬르에 흑미 찹쌀 토스트도 안 보이고. 집 주변에서 식빵을 구할 수가 없다.

 

 

 

peanut powder with cocoa.
초코맛이 난다고 해서 샀는데 그냥 달달한 초코 향이 나는 땅콩 맛이다.

 

PB2 Foods, PB2, 프리미엄 초콜릿 함유, 16 온스 (453.6 그램)

kr.iherb.com

 

 

 

 그래서 두유에 타 먹을 때는 캐롭 파우더나 카카오 파우더를 같이 넣는다. 더 달게 먹고 싶은 땐 메이플 시럽도 넣고. 집에 남아 있는 건 밥레드밀 캐롭파우더다. 코코아랑 비슷한 느낌이면서 카페인이 빠져있어서 코코아 피넛파우더와 함께 주문했는데 터져서 와버린...

 

 

 


두유를 삼분의 일 정도 넣고 캐롭파우더와 피넛 파우더 얼음을 몇 개 넣고 섞어준다. 셰이커가 있으면 더 잘 섞일 거 같은데. 그냥 텀블러를 사용해서 먹고 있다.

 

 


잘 섞어도 덩어리가 조금씩 생겨서 새로운 방법들을 찾아보는 중.

 

 


그래서 얼음도 몇 개 넣어봤다.

 

 

 

다 섞이면 두유를 가득 넣어서 흔들에 준다. 다음번엔 따듯한 음료도 도전해 봐야겠다. 토피넛라떼 레시피도 찾아서 연구해 봐야지.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