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식을 시작하기 전부터 알고 있던 생강님 블로그. 처음 부두 마요네즈를 만들어보고 그다음으로 시도했던 게 병아리콩 마요네즈 샐러드였다. 항상 샐러드로만 먹다가 이번엔 샌드위치로 한번 만들어 봤다.
요즘엔 마트나 온라인에서 쉽게 채식 마요네즈를 구할 수 있지만, 처음 만들 때만 해도 나와있는 제품이 없어서 마요네즈도 직접 다 만들었던 기억이 난다. 이번엔 잇츠베러 마요네즈를 사용했다. 시간이 되면 마요네즈도 다시 만들어 봐야겠다.
속 재료는 병아리콩, 당근, 샐러리 대, 양파, 해바라기씨, 마요네즈, 레몬즙, 흰 후추, 소금, 감태김, 홀그레인 머스터드를 사용했다. 추가로 붉은 완숙 토마토를 넣어줘도 괜찮다.(생각남 오리지널 레시피에선 감태김 대신 감태 가루가 들어가고 머스터드는 빠진다.)
병아리콩은 씻어서 하루 정도 불려줬다. 이때 제대로 불려줘야 끓였을 때 푹 익힐 수 있다.
물을 먹으면서 도톰하게 커지는 걸 볼 수 있다.
불린 다음 단단한 식감이 들지 않도록 푹 익혀준다. 전체적으로 푹 익어야 해서 밥솥을 사용해서 찌는 것도 괜찮다.
람은 병아리콩, 양파 등 나머지 재료들을 잘게 다져서 준비한다. 푸드프로세서가 있으면 각각 따로 넣어 식감이 살아있게 다져준다.
삶은 병아리콩 200g 기준에 당근 1/3개, 양파 1/4 샐러리 줄기 1대 등등 적혀있는 레시피가 있었는데, 나중엔 그냥 맛을 보면서 좋아하는 식감대로 넣고 빼면서 만들었다.
감태김은 가루를 내서 넣어주고 준비된 재료들을 모두 넣고 잘 버무리면 샌드위치 속이 완성이 된다.
마켓컬리에서 주문한 더브레드블루의 모닝빵을 사용했다. 모닝빵을 반으로 갈라서 속을 가득 채워 넣는다.
오랜만에 만들어보는 레시피여서 잘 될까 걱정을 했었는데, 모양도 그렇고 괜찮게 만들어진 것 같다.
한참 에스엔에스에서 유행했던 참치 없는 참치마요에 잘게 씹히는 야채들의 식감이 더해져 재미있게 먹을 수 있다. 들어간 감태 김가루가 맛을 확 살려주는데 이번 기회에 감태 가루도 구입해 놔야겠다.
칼질이 서툴러서 재료를 다지는데 시간이 오래 걸렸다. 예전에 나는 어떻게 만들어 먹었는지 기억이 나지 않는데 지금에 나보단 부지런했던 거 같다.
좀 더 간편하게 만들 수 있도록까지 도구를 좀 더 늘려놔야지.
집에서 먹을 땐 만들어 놓고 빵에 발라먹으면 된다다. 그냥 먹어도 맛있고 토스트나 모닝빵에 넣어서 샌드위치로 만들어 먹어도 잘 어울린다. 병아리콩으로 샌드위치 만들기
콘치즈 유부초밥 만들기 이팅더즈매터 굿플래닛 비건 치즈
풀무원에서 나온 초밥 키트에 콘치즈 토핑이 올라간 제품이 있는 걸 보고 탐이 나서 만들어본 메뉴다. 비건 키트로도 나왔으면 좋았을 텐데 그게 아니어서 아쉬운 마음에 만들어 봤다. 이팅더즈
i99i.tistory.com
템페 요리 강정 레시피 10분 완성 비건 요리
매콤달콤한 템페강정, 10분 만에 완성 🍴 초간단 요리 템페 요리 강정레시피! 바삭하면서도 쫄깃한 식감에 매콤달콤한 양념이 더해져 누구나 반할 맛이에요.건강한 비건 요리로도 술안주로도
i99i.tistory.com
찜닭 레시피 이팅더즈매터 그린레벨 비건 찜닭 만들기
이팅더즈매터 그린레벨 비건 찜닭 만들기 비프향에 이어서 이번엔 그린레벨 치킨향 라인을 가져왔다. 백종원 찜닭 레시피를 검색해서 만들어 봤는데 자세한 설명은 뒤에! 비프향 ▽▽ 스테이크
i99i.tistory.com